안녕하세요 환쌤입니다~!!

오늘은 어젯밤 약이 필요해 방문했던

동광약국에 대한 리뷰 및 소개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며칠 전부터 여자친구분이

사랑니가 조금 아파온다고 발치를 위한 예약을 잡았다고 하네요!

발치를 한 이후 가벼운 데이트를 할 것 같은데

혹여나 너무 붓기가 지속된다거나 신경통이 심할 경우를 대비해

미리 약들을 준비하고 싶었습니다 ㅎㅎ

근데 낮에는 약국을 방문할 시간이 없을 것 같아

야간에도 운영하는 동광약국을 다녀왔습니다

(이전에도 한 번 다녀와봄 ㅎㅎ)

 

먼저 가볍게 공공 심야약국에 대한 설명부터 전해드리자면요!

365일 연중무휴 심야시간대까지 운영하는 약국으로

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하고 오남용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공공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약사의 복약지도를 받을 수 있는 시설입니다

약사분께 듣기로는 심야시간에도 

약국을 찾는 사람들이 꽤나 많다고 하네요

특히 아이를 키우시는 가정에서 많이 방문하신다고 합니다

 

부평구 동광약국
인천 부평구 부흥로 314-1
032-524-4990

 월~금 10:00~01:00
 토~일 12:00~01:00
 공휴일 운영

 

 

 

동광약국의 위치는 위의 사진에 나와있듯이

부평깡시장 입구 쪽에 있습니다!

야간 방문시 주차는

부평깡시장 앞 [부평종합시장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부흥로 갓길에 주정차하고 방문하시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하십니다)  

 

약국 앞에는 많은 화분들이 놓여져 있는데 

관리가 잘 안된 느낌은 있습니다

깔끔하다는 인상을 주지는 않지만 봄여름엔 또 다르겠죠?

약국 내부로 들어가면 이런 느낌이구요
(ㅎㅎ 역시 깔끔한 이미지는 아닙니다^-^;)

약사분이 2분 계시며, 나이가 좀 더 지긋해보이신 여성 약사분께서 

어떤 일로 왔냐고 물어보십니다

반 년 전에는 초밥을 먹고 피부 알러지로 약을 사갔던 적이 있는데

기억하고 계시진 못하시네요 (너라면 기억하겠냐)

 

저는 여자친구가 사랑니를 내일 발치하는데

이와 관련한 약들을 구비하고 싶다고 말씀드렸고

관련된 약들을 2가지 찾아주셨습니다

 

방문할 때마다 약사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이 있으십니다.

"꼭 밥을 먹어야 해요. 술담배하지 마시고! 약만 먹어서는 절대 안돼"

유튜브나 다른 글들을 찾아보니 매번 식사를 했는지 물어보시고

식후에 약을 복용하라고 알려주시네요

늦은시간이라 약만 먹으면 안되냐고 물어보면

대쪽같이 밥먹으라고 하십니다 ^-^

 

공휴일에도 운영하시나요?

평일 주말과 같이 공휴일에도 운영을 하신다고 하네요

즉 매일 운영을 하십니다 ^-^

(혹시 모르니 방문 전 전화를 드리고 영업중이신지 확인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야간에 급히 약국이 필요하신 분들은 동광약국 방문을 추천드리면서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