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박사가야밀면

안녕하세요 환쌤입니다!

어젯밤부터 날씨가 엄청 습해지더니 많은 비가 내리고 있네요. 조금씩 습해지고 푹푹 찌는 걸 보니 여름이 다가오고 있나 봅니다. 이런 습하고 무더운 여름 날씨 속에 여러분들은 어떤 음식이 당기시나요?  10년 지기 친구 녀석은 이런 날씨엔 온국수와 밀면을 먹어야 한다고 하여 이곳을 방문해 보네요. 굴포천역 밀면 맛집 '면박사 가야밀면'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면박사가야밀면
화~일 11:00-20:30 (라스트 오더 20:00)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 032-528-2900
주차, 포장, 예약


면박사가야밀면 위치

면박사가야밀면은 굴포천역으로부터 도보로 10~15분 거리에 있는 식당으로, 갈산중학교와 두산아파트 사잇길에 있습니다. 주변 식당으로는 처갓집양념치킨과 모모카페 등이 있으며 자차로 방문하실 경우 가게 앞이나 주부토로 172번길과 갈월동로 29번길가에 주차하시고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면박사가야밀면 실내

식당 내부로 들어오시면 깔끔하고 우드 톤의 인테리어와 따뜻한 조명들이 디자인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약 14개가량의 테이블들이 있으며 각 테이블에는 식초와 겨자가 준비되어 있더군요. 저희는 1시 30분 정도에 방문하여 한산한 분위기였지만 11시부터 1시까지는 손님들이 많이 붐비는 시간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면박사가야밀면은 가족분들께서 운영하시는 매장이라 주방에 계신 사장님부터 서빙 및 카운터를 보는 젊은 청년 분까지 모두 가족이시더라고요. 오픈형 주방 형태라서 할 일을 척척 하시는 팀워크도 슬쩍슬쩍 보였습니다.

 

 

면박사가야밀면 메뉴 및 주문

면박사가야밀면의 메뉴는 딱 4가지입니다.

 물밀면 9,000원

 비빔밀면 9,000원

 왕만두 5,000원

 

밀면 메뉴들은 곱빼기로 주문하실 수 있고 그럴 경우 1,000원이 추가되어 10,000원의 가격입니다. 저와 친구는 이 가게를 여러 번 방문해 봤었는데 항상 저는 비빔밀면, 친구는 물밀면만 주문하게 되더라고요. 물론 왕만두도 시켜야 합니다.

예전에는 떡만두국도 판매하셨던 것 같은데 오늘 가보니 포스터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겨울 시즌 한정메뉴가 아닐까 조심히 예측해 봅니다.

 

주문을 마치시면 만두와 밀면이 나오기 전에 기본 밑반찬과 온국수를 주전자에 담아서 가져다주십니다. 차가운 밀면을 먹기 전 속을 따뜻하게 데필 수 있는 온국수도 밀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 같습니다.

 

면박사가야밀면 온국수

 

면박사가야밀면 맛과 서비스

 주문 후 10분 내외로 밀면과 만두를 가져다주십니다. 만두는 고기만두이며 속이 꽉 차있고 총 5개입니다. 물밀면은 쫄깃한 생면이 직접 만드신 시원한 양지 육수에 담겨 나오고 비빔밀면은 육수 대신 배와 양파를 듬뿍 갈아 넣은 새콤달콤 양념장이 첨가된 요리입니다. 물밀면은 특유의 간장 한약재 맛이 나고 조금 짠 편이며 다대기(다진 양념)도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부산의 오리지널 밀면 맛이 생각나는 그런 맛이라고 생각되며 비빔밀면은 고명으로 삶은 양지가 잘게 찢겨서 나옵니다. 양념장 때문에 조금 단짠단짠이 강한 편이지만 그래도 만두와의 조합이 너무 좋아 저는 비빔밀면을 시키게 되더라고요.

   

면박사가야밀면 비빔밀면
면박사가야밀면 물밀면
면박사가야밀면 왕만두

 

점심을 늦게 먹었던 탓인지 밀면을 순식간에 해치웠던 것 같습니다. 대화도 하지 않고 계속 면치기를 했었네요. 여름이 다가올수록 점점 더 방문할 일이 많을 듯합니다. 집 주변에 이런 밀면 맛집이 있다는 게 정말 행복하네요. 시원한 면을 찾으시는데 냉면이 조금 물리신 분들이 계시다면 굴포천역 밀면 맛집 면박사 가야밀면을 방문해 보시길 바래요!

 

 

 

 

 

 

반응형

+ Recent posts